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 얼간이(3 Idiots, 2009) 줄거리

by 다니노 2022. 5. 24.
반응형

3 idiots
세 얼간이_출처: 구글 이미지

세 얼간이를 통해 보여지는 세상을 향한 유쾌한 통찰!

개봉일: 2011년 8월 18일

감독: 라지쿠마르 히라니

출연진: 아미르 칸, 마드하반, 샤르만 조쉬, 카리나 카푸르, 보만 이라니, 오미 베이디아

평점: 9.35

등장인물

란초다스 샤말다스 찬차드(아미르 칸)

이 영화의 주인공이자 천재형 얼간이로, '란초'로 불립니다. 훤칠한 외모와 뛰어난 머리 그리고 좋은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경쟁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지냅니다. 경쟁 위주의 교육 시스템에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르한 쿠레쉬(마드하반)

두 번째 얼간이로 부모의 권유로 공대에 입학하게 됩니다. 파르한은 엔지니어보다는 야생동물 사진작가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을 설득하지 못한 채 5년의 시간이 흐르게 되고, 대학교 졸업 직전에 란초의 도움으로 부모님을 설득하고 유명한 사진작가의 조수가 되어 브라질로 떠나게 됩니다.

라주 라스토기(샤르만 조쉬)

세 번째 얼간이로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신실한 힌두교 신자입니다. 집안의 유일한 희망이지만 공대에서의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 부담감을 느낍니다. 비루 교수가 란초를 쫓아내려 라주에게 강요를 하자 심리적 압박감을 이기지 못하고 창문을 통해 뛰어내려 크게 다치게 됩니다. 노력보다는 신에게 빌거나 부적을 믿었던 라주는 부적으로 달고 다니던 반지들을 버리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비루 사하스트라부떼(보만 이라니)

비루는 영화 배경으로 보여지는 공대의 총장입니다. 승부욕이 강하고 초단위로 시간을 맞춰 행동할 만큼 시간 개념이 투철합니다. 란초와 부딪히며 란초를 비롯한 세 얼간이들을 학교에서 쫓아내기 위해 노력하지만, 맘대로 되지 않고 오히려 당하게 됩니다. 란초가 좋아하는 여성인 피아의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줄거리

비행기가 막 이륙하기 시작했을 때, 한 통의 전화를 받은 파르한은 비행기에서 내리기 위해 아파서 쓰러지는 연기를 합니다. 비행기는 비상착륙을 하게 되고, 파르한은 다른 사람을 기다리던 택시를 타고 급하게 출발합니다. 가는 길에 라주에게 전화를 걸어 '란초'를 만날 수 있다며 빨리 챙겨 나오라고 합니다. 이 둘은 차투르가 이야기한 공대의 옥상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란초는 이 곳에 오지 않았습니다. 차투르가 10년 전 란초와 했던 내기 때문에 연락한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파르한이 화를 내지만 차투르는 란초가 심라라는 곳에 있다고 알려주고, 이 셋이 심라로 향하는 장면에서 10년 전 일을 회상하게 됩니다.

파르한은 자신이 태어날 때부터 아버지가 정해준 공학자가 되기 위해 임페리얼 공대에 입학합니다. 그곳의 기숙사에서 란초와 라주를 만나게 됩니다. 임페리얼 공대의 총장인 비루는 바이러스라는 별명을 갖고 있었습니다. 학생들 앞에서 우주비행사 펜을 보여주며, 뛰어난 학생이 있으면 펜을 주려고 했는데 아직까지 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때, 란초가 연필을 쓰면 된다고 하며 비루를 당황스럽게 합니다. 란초와 라주, 파르한 외에 조이 로보라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시골 마을에서 마을 최초의 공학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지만 비루 교수가 조이의 아버지에게 조이에 대해 폄하합니다. 조이는 과제 제출일에 맞춰 과제를 제출하지 못해 비루 교수에게 시간을 더 달라고 하자, 비루 교수는 자신의 아들이 죽었을 때에도 자신은 강의를 나갔다며 거절합니다. 그리고 조이는 절망하고 자살을 하게 됩니다. 조이의 장례식에서 란초는 비루 교수에게 교육 시스템에 대해 따집니다.

란초와 비루 교수의 갈등은 계속되고, 비루 교수는 란초와 다른 친구들을 떨어트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한편, 란초는 다른 학생들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주는 차투르를 골탕먹이기 위한 계획을 세웁니다. 교육부 장관을 비롯한 높은 인사들이 오는 행사의 개회 연설을 차투르가 맡기로 하였는데, 란초는 연설 내용을 바꿔 비루 교수가 망신당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차투르는 란초에게 10년 뒤 누가 더 성공했는지 보자며 내기를 하게 됩니다.

회상을 마치고 다시 현재로 돌아온 이들은 란초가 있다는 심라에 도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곳에 있는 란초다스 샤말다스 찬차드는 이들이 알고 있는 란초가 아니었습니다. 당황한 그들은 벽에 걸려있는 사진을 발견합니다. 사진에는 자신들이 알고 있던 란초가 있었습니다. 결국 란초다스는 자신의 집에서 일하는 정원사의 아들인 초테가 란초이고, 자신은 학위가 필요하여 초테에게 대신 대학을 가게 했다는 사실을 이야기하여 줍니다.

란초가 있다는 라다크의 어느 학교로 찾아가게 됩니다. 그 곳에서 자신들이 알던 란초를 찾게 되는데, 란초의 진짜 이름은 차투르가 계약을 하기 위해 그토록 찾아다니던 세계적인 공학자 '푼수크 왕두'였습니다. 차투르가 란초에게 계약을 하기 위해 매달리는 장면을 마지막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리뷰

인도 영화 중에 수작으로 뽑히는 세 얼간이는 인도 영화 특유의 특징들이 묻어있으면서도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가 진행되는 동안 인도 영화라면 빠질 수 없는 뮤지컬과 같은 특징들이 담겨 있지만, 나름대로 자연스럽게 내용과 이어집니다. 경쟁 위주의 교육에 빠져 허우적대는 우리들에게 교육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보여주고, 세상에 대한 유쾌한 반란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해줍니다.

반응형

댓글